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성모신나는일터는 2005년도에 생애 주기에 따라 직업의 욕구가 대두되는 지적장애인에게 올바른 직업태도 및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작업 활동 시설로 개원하여 30명의 지적장애인들과 함께 이쑤시게 포장작업을 시작 으로 성진화인텍, 태원전기, 애강, 이솔루션 등 여러 임가공 사업체 작업을 진행해 오면서 작업능력의 신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.
2007년도부터는 자체 생산품으로 천연 미용 비누를 제작하기 시작하였으며, 2008년도 아로마 향초 생산으로 생산품목을 확대 제작 하였으며 2010년 중증장애인 생산품 인증을 통하여 근로장애인들의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2015년 6월 자동차 1차 벤더인 현담산업과 새롬테크의 배관 분배기 작업 등의 임가공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종량제 봉투 사업을 진행하여 보다 지역사회의 장애인 고용창출 및 임금 수준을 향상을 통하여 생산적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성모 신나는일터는 "사랑의 공동체", "봉사의 공동체", "신앙의 공동체"로서 하나님의 은총에 보답하면서 지역사회의 많은 장애인들이 그들의 능력을 발휘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삶의 공간으로서 장애인 비장애인이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가 되기를 바라봅니다. |